여행˙맛집/맛집

동탄에 있는 <동타안>이라는 맛집추천 해봅니다

이니셜J 2022. 8. 22. 15:10

 

오늘은 엊그제 다녀온 동탄 맛집 동타안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동타안은 가게 이름이 재밌죠? ㅎㅎㅎ

 

동탄 고깃집으로 꽤 유명한 곳이랍니다.

 

 

위치는 아래와 같이 동탄 반송1길 23이고 1층이에요~

 

주차공간은 5자리 정도 되고 가게 옆으로도 몇 대 더 주차 공간이 있었으니 참고하세요.

 

동탄 고기 맛집 동타안

 

오픈시간은 오후 4시에서 새벽 1시까지 주로 저녁식사 위주의 동탄 고깃집이었어요.

 

아무래도 고깃집이다보니 저녁시간에만 집중력있게 효율적으로 운영하시는 듯 했습니다.

 

월요일은 휴무였어요~

 

실내는 이렇게 되어있었어요. 대략 50~60명 가량은 충분히 수용이 가능한 규모였습니다.

 

앞쪽 테라스 테이블도 있었는데요. 밤에는 시원하게 테라스에서 캠핑 느낌내면서 고기 구워먹어도 좋을것 같았습니다.

 

동타안 매장 중앙에는 이렇게 셀프바가 있었어요~

 

추가 반찬과 소스류도 모두 준비되어 있어서 부족한것은 추가로 드실만큼 가져다가 먹으면 되었습니다.

 

저희는 중간에 콘 마카로니 가져다가 먹었네요 ^^

 

 

 

아래는 메뉴판 입니다.

 

동타안이 동탄 맛집으로 유명한 이유가 바로 이 우대갈비 때문입니다.

 

이 부위는 가로로 자르면 LA갈비가 되는 부위인데요.

 

길게 살점을 도려내면 우대 갈비가 된다고 하시네요.

 

저희는 우대갈비 2인분을 시켰습니다.

 

LA갈비와 삼겹살은 포장과 배달도 가능하고 카톡 친구추가를 하면 5천원 쿠폰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SNS에 사진을 찍어서 공유하면 주류 1병 또는 음료수 1변 서비스도 주는 이벤트도 하고 있었어요~~

조금 기다리자 상차림이 시작되었어요.

 

기본 반찬 갯수가 참 다양했습니다.

 

일단 상추와 깻님, 그외 채소를 적당히 잘게 잘라서 셀러드처럼 되어서 나왔어요.

 

젓가락으로 한입에 넣을 수 있어서 아내가 좋다고 하더라고요~

 

이 계란찜! 제 딸이 참 좋아했어요~

 

공기밥 하나 시켜서 계란찜하고 슥슥 비벼주니 정말 잘 먹더라고요~

 

부들부들한 오믈렛 타입의 계란찜이라서 저도 참 맛있게 먹었네요~

 

 

이 찌개는 소고기 무국이었는데요.

 

얼큰~하게 끓여주셔서 중간중간 소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주기에 안성맞춤이었습니다.

 

 

그외 기본 반찬은 깻잎절임과 무채양념무침, 콩나물무침 마늘 짱아찌 등 충분히 고기와 곁들이기 좋은 반찬들로 구성되어있었고 맛도 좋았어요~

​​

이게 바로 우대갈비 입니다. 엄청 거대했어요~

 

주방에서 초벌구이를 해서 나오기 때문에 불판에서 그리 오래 굽지 않아도 되서 좋았어요~

 

버섯도 엄청 커다란 버섯이었는데,

 

촉촉하게 초벌구이를 해서 나와서 조금만 구워서 먹으면 수분이 많아서 커다란 젤리처럼 쫄깃쫄깃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동탄 맛집 동타안의 자랑인 우대갈비가 치이익~

 

잘 구워지고 있어요~ 순식간에 다 구워지더라고요~

 

파인애플도 잘 구워지고 있고요 ㅎㅎㅎ

 

 

 

이제 다 구워져서 시식을 해봅니다. 크~ 잘 익었죠?

 

살코기 부위라서 원하는 양념에 찍어서 먹으면 된답니다.

 

아, 양념은 총 4가지 였어요.

 

생와사비, 겨자소스, 핑크소금, 그리고 쯔란이라고해서 양꼬치 찍어먹는 소스 있죠? 그것도 있었어요~

 

저는 이렇게 야채와 함께 먹어보았습니다~

 

캬~~ 소고기 특유의 육즙과 훈제 직화구이의 맛도 느껴지고 처음 먹어본 우대갈비는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동탄 맛집 동타안 재방문 의사 가득하네요~ ㅎㅎㅎ

이어서 한번 더! ㅎㅎㅎ 이렇게 여~러번 먹었어요~

 

2인분인데 아내와 둘이 먹고 아이도 가위로 잘라주었는데 잘 먹고 양이 많았어요~

 

그래서 삼겹살 1인분을 추가로 먹으려다가 취소하고 냉면을 시켰답니다.

 

남자 둘이라면 4인분은 좀 힘들고 3인분은 먹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사장님게서 직접 다 구워주시고 이렇게 석쇠에 올려주시면 우리는 맛있게 냠냠 먹기만 하면 됩니다.

 

특히 사장님이 너~무 친절하셨어요. 기억에 많이 남았습니다.

 

성격이 굉장히 꼼꼼하신듯 했어요. 가게도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정리정돈이 잘 되어 있었습니다.

이런 부분을 보면 주방도 얼마나 깔끔하게 관리하실지 그런게 보인다고 할까요?

 

동탄 맛집 동타안의 우대갈비 맛도 맛있지만, 사장님의 열정이 느껴져서 믿음이 가는 그런 동탄 고깃집이었어요.

 

믿고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먹고~ 또먹고~ ㅎㅎㅎ 버섯도 먹어줍니다. 두께~ 실화인가여? ㅎㅎㅎ

우대갈비는 아래 사진처럼 한부위만 있는것이 아니라 살코기 부분과 기름기가 많은 부분, 그리고 뼈에 가까이 붙어있던 쫄깃쫄깃한 부위까지 다양한 고기가 나오더라고요~ 

제 입맛에는 살코기와 뼈에 뭍은살이 맛있었어요~

 

뼈에 붙어있던 살은 살짝 곱창처럼 쫄깃한 맛이 있었고 살코기는 살코기대로 부드러워서 맛있었어요~

 

중간에 사이다를 하나 시켰는데요.

 

사이즈가 병 사이다보다 많아서 3잔이 나오더라고요~

 

이부분도 작은 차이지만 마음에 들었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이미 배가 부르지만 그래도 시원~하게 물냉면 한그릇 먹어야 제대로 고기 먹었다고 할 수 있겠죠?

 

지금봐도 물냉면이 탐스러워 보이네요~ ㅎㅎㅎ 

 

물냉면은 달달한 맛이 강했어요~

 

물론 겨자소스와 식초, 빨간 양념 모두 추가가 가능해서 입맛대로 간을 맞춰서 먹으면 되요.

 

저는 아내랑 나눠먹었어요~

저희는 아이가 있어서 이른 5시쯤 방문해서 고기를 먹었는데요.

 

5시 반쯤 되니까 슬슬 손님들이 차기 시작하더라고요~

 

6시 이후에는 여기가 꽉 찬다고 해요~

 

그래서 아이와 함게 방문하실분들은 가급적 6시 이전에 방문하시는것을 추천한다고 하시니 참고하세요~ ^^

이제 다 먹고 일어서려고 했는데, 종업원께서 후식을 주신다고 하셨어요~

 

오잉? 후식도 있다니~ ㅎㅎㅎ 배가 불렀지만 그래도 후식배는 또 따로 있죠.

 

이 후식은 푸딩이었는데요. 바닐라 소프트콘 아시죠?

 

딱 그맛인데 촉촉~하고 말캉말캉한 푸딩 스타일로 된 후식이었어요~

 

달콤해서 저랑 아내, 아이까지 모두 깨끗하게 비웠네요 ㅎㅎㅎ

 

완전 포식해서 제 배가 포화가 되었어요 ㅎㅎㅎㅎ 동타안은 동탄 맛집 인정입니다~

 

아직까지 우리나라에 우대갈비가 흔한 고기 부위는 아닌데,

 

최근 유튜버들이 캠핑가서 우대갈비를 구워서 뜯어먹거나 그런게 노출되기 시작하면서 인기가 오르는 중이라고 하셨어요~

 

무슨맛인지 궁금하시면 동타안 방문해서 한번 맛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예약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명함 참고하시구요~ 

 

지금까지 동탄 맛집, 동탄 고기맛집인 동타안에서 맛있는 우대갈비 처음 먹어본 후기 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더위 조심하세요~~~ ^^

 

 

추천글:

[여행˙맛집/맛집] - 광교 엘포트몰 맛집 중식당 칸지고고 먹을만 했어요

 

광교 엘포트몰 맛집 중식당 칸지고고 먹을만 했어요

오늘은 점심으로 아내와 광교 엘포트몰 맛집 칸지고고에 다녀왔습니다. 간만에 중국요리가 먹고 싶었거든요? 집에서 멀지 않은 광교 엘포트몰에 위치하고 있어서 쇼핑도 할겸 바람도 쐘겸해서

jyyj.tistory.com

[여행˙맛집/맛집] - [동탄] 생갈비 맛집 하우정 숯불구이 다녀온 후기!

 

[동탄] 생갈비 맛집 하우정 숯불구이 다녀온 후기!

주말에 장인어른과 장모님이 올라오셨다. 처제도 조카 보고 싶다며 합류했다. 어떤 메뉴를 먹을까 하다가 역시 가족 모임에는 소고기라는 결론을 냈다. 검색을 해본 결과, 가까운 곳 중에서 동

jyyj.tistory.com

[여행˙맛집/맛집] - [동탄] 산이내린밥상 곤드레밥집 후기

 

[동탄] 산이내린밥상 곤드레밥집 후기

오늘은 내 생일이어서 가족들과 함께 식사를 하게 되었다. 식구수가 좀 되기 때문에 큰 식당에 가야했는데, 규모가 크면서도 맛도 있고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이라는 조건을 고려해볼

jyyj.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