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맛집

[공주] 두부전문점 맛깔 (콩국수, 돈까스, 해물 파전)

이니셜J 2021. 8. 12. 08:02

처갓집 내려가다가 중간에 차도 막히고 배도 고파서 들른 맛집 하나 소개하고자 한다.

 

공주 나태주골목길에 있는 맛깔이라는 두부전문점이다.

 

 

 

 

  • 주소: 맛깔 충청남도 공주시 제민천3길 58
  • 영업시간 : 오전 10시반 ~ 오후 9시
  • 전화번호 : 041 858 7003

 

 

 

추천글:

[인터넷문화] - 박찬호 연봉, 장인어른 재산 그리고 박찬호가 투머치토커인 이유!

 

박찬호 연봉, 장인어른 재산 그리고 박찬호가 투머치토커인 이유!

박찬호 연봉과 장인어른 재산, 그리고 박찬호가 투머치토커인 이유 한번 알아볼까요? 오늘은 심심풀이로 박찬호 연봉 한번 알아보기로 해요~ 박찬호 연봉알아보기 전에 박찬호, 그는 누구인가?

jyyj.tistory.com

 

 

입구에 도착하면 주차할곳이 마땅치가 않다.

근처 골목에 주차해야 하니 참고 하자.

 

 

 

식당은 담쟁이 덩굴이 가득 덮고 있어서 비밀스러운 분위기가 풍긴다. 실내 인테리어도 현대식이 아닌 살짝 오래된 별장 느낌의 인테리어다.

 

 

아래는 기본반찬들이다. 생각보다 맛이 좋았다. 식사를 다하고 사장님께 물어보니, 직접 반찬들을 다 만드신다고 하셨다.

요즘엔 공장에서 만든 반찬들을 납품받아서 내놓는 식당들이 많은데.. 역시 혀는 못속인다.

 

 

어른이 먹을 콩국수와 아이가 먹을 돈까스를 시켰다. 콩국수는 두부 전문점 답게 국물이 걸쭉~ 하고 고소 했다. 콩국수는 콩물이 얼마나 진하고 고소한지가 생명인것 같다.

 

 

돈까스도 맛있었다. 아이가 투정부리지 않고 잘 먹어서 좋았다.

 

 

내친김에 해물 파전도 하나 시켰다. 두툼한 빈대떡같이 나왔다.

그런데, 해물파전은 그냥 평범한 맛이었고 솔직히 많이 느끼해서 다 먹기는 힘들었다. 그리고 너무 빨리 딱딱해지는 게 아쉬웠다.

 

전반적으로 식당의 위생상태나 알바들의 친절도는 좀 떨어지는 편이었다. 주방을 들어가보지는 않았지만, 하나를 보면 열을 알 수 있지 않을까. 그러나, 맛은 그럭저럭 괜찮은 편이었다. 두부 들어간 찌개에 쌀밥을 먹으면 좋을것 같다. 특히, 밑반찬이 아주 맛이 좋았기 때문이다.

 

 

 

밥을 다 먹고 바로 대각선 맞은편에 공주 하숙마을이 있어서 소화도 시킬겸 산책하기 좋았다.

 

 

어릴적 외할머니 집 같은 느낌으로 잘 꾸며 놓았다. 

 

 

실제로 이곳에 살았던 사람들의 사진들도 전시되어 있었다.

 

 

직접 이런집에 살아본 것은 아니지만, 왠지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하숙집이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

 

 

추천글:

[먹는거] - [동탄] 산이내린밥상 곤드레밥집 후기

 

[동탄] 산이내린밥상 곤드레밥집 후기

오늘은 내 생일이어서 가족들과 함께 식사를 하게 되었다. 식구수가 좀 되기 때문에 큰 식당에 가야했는데, 규모가 크면서도 맛도 있고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이라는 조건을 고려해볼

jyyj.tistory.com

[생활정보] - 세탁조클리너로 드럼세탁기 통세척 후기

 

세탁조클리너로 드럼세탁기 통세척 후기

오늘은 그동안 미뤄왔던 우리집 드럼 세탁기 통세척 후기를 올립니다. 세탁조 클리너를 넣고 돌리면 간단하더라구요. ​ 세탁기는 통돌이 세탁기이든, 드럼세탁기이든, 주기적으로 세탁기통세

jyyj.tistory.com

[글로배운 연애] - 남자생일선물 남자들이 좋아하는 선물 TOP5 알려드립니다

 

남자생일선물 남자들이 좋아하는 선물 TOP5 알려드립니다

제가 연애를 하던 때에도 그랬고 지금도 그렇고 연애 기간 동안 ​ 가장 힘들었던 것 한가지를 꼽으라면 애인의 선물을 고르는 일 이었을거에요. ​ 데이트 장소 고르는것 만큼이나 남자들에겐

jyyj.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