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맛집

[동탄] 생갈비 맛집 하우정 숯불구이 다녀온 후기!

이니셜J 2021. 8. 8. 20:42

 

주말에 장인어른과 장모님이 올라오셨다. 처제도 조카 보고 싶다며 합류했다.

 

어떤 메뉴를 먹을까 하다가 역시 가족 모임에는 소고기라는 결론을 냈다.

 

검색을 해본 결과, 가까운 곳 중에서 동탄 상가에 있는 생갈비 맛집 하우정 숯불구이로 가기로 정했다.

 

아이가 아직 어리기 때문에 전화를 해서 방이 있는지 물어보니 방이 있다고 해서 미리 예약을 잡았다. 

 

 

 

 

하우정숯불구이

  • 주소: 경기도 화성시 노작로 149 1층
  • 전화: 031-613-3077
  • 영업시간: 매일 11:00~23:00

 

 

 

추천글:

[먹는거] - [동탄] 산이내린밥상 곤드레밥집 후기

 

[동탄] 산이내린밥상 곤드레밥집 후기

오늘은 내 생일이어서 가족들과 함께 식사를 하게 되었다. 식구수가 좀 되기 때문에 큰 식당에 가야했는데, 규모가 크면서도 맛도 있고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이라는 조건을 고려해볼

jyyj.tistory.com

 

 

주차는 앞에 있는 공용주차장에 하면 안 되고 건물 주차장에 해야 한다고 한다. 우리는 운 좋게 가게 앞에 자리가 있어서 주차장으로 안 들어가고 앞에 주차를 할 수 있었다. 공용 주차장으로 들어가지 않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면 가게 앞으로 갈 수 있다. 이 길이 일방 통행이므로 진입할 때 진행 방향을 잘 확인 해야 한다.

 

하우정 숯불구이

 


홀이 꽤 넓다. 주말 낮이라서 그런지 손님이 많지는 않았다.

 

 


반대쪽으로는 좌식 테이블들도 있었다. 테이블이 싫으면 좌식 테이블을 이용하면 된다. 창가 쪽 한 테이블에 손님들이 있었다.

 

 


계단으로 반층 올라오면 이렇게 뒤쪽으로도 테이블들이 있다. 아무튼 꽤 규모가 있는 곳이었다.

 

 


옆에 좌식 테이블들도 있다. 홀이 앞쪽, 뒤쪽 이렇게 나뉘는 것 같다. 

 

 


우리는 앞쪽 홀과 뒤쪽 홀의 중간에 있는 룸에서 식사를 할 수 있었다. 룸 중간에는 칸막이가 있어서 단체 손님을 받을 때는 칸막이를 치우면 될 것 같았다. 식사를 마치고 나오면서 사진을 찍어서 테이블 위가 지저분했다. 그래서 스티커 처리했으니 감안하고 보시면 좋겠다. 평소에도 미리 예약을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은 것 같다. 

 

 


메뉴

아래는 메뉴판 사진이다. 우리는 미국산 생갈비를 시켰다. 인원수대로 시키면 부족하지 않게 먹기 충분한 양이었다.

 

 


고기를 다 먹고 후식으로는 공기밥에 된장찌개를 먹었다. 냉면도 깔끔하게 잘 할 것 같았지만, 그래도 든든하게 밥이 들어가야 속이 편안하다.

 

 


기본 상차림은 평범했다. 수원 가보정 같은곳에 비하면 부실하지만, 일반 고깃집에 비하면 나물도 있고 잡채도 있었다.

 

 


육회도 하나 시켰는데 육질이 부드럽고 맛이 좋았다.

 

 


샐러드와 상추겉절이. 둘 다 간이 잘 맞았고 새콤달콤하니 맛있었다.

 

잡채


깻잎, 상추 등등 쌈류.

 

 


떡에 유자 드레싱. 있었다.

 

 


샐러드에 들어있던 체리를 우리 아기가 맛있게 먹었다. 그리고 더 먹고 싶다고 했다. 직원에게 이야기 했더니 감사하게도 이렇게 듬뿍 더 주셨다. 덕분에 아이가 체리를 맛있게 먹었다.

 

 


아래는 골뱅이무침이다. 기본 반찬이 그래도 꽤 나온다.

 

백김치

 


나물인데 이름은 모르겠다. (이런쪽으로는 아는 바가 거의 없다.)

 

 

 

소고기

고기가 나오면 직원분이 직접 전부 구워주셨다. 나는 고기를 구워주시는 곳이 좋다. 직접 구워도 되지만 아무래도 직원이 구워줄 때가 더 맛있게 잘 구워주시기 때문이다. 또한, 직접 구우면 굽느라 못먹는 사람이 꼭 생기기 마련이다. 그러면 맛있게 먹기만 하는 사람도 불편하다. 그러나 직원이 구워주시면 모든 참석자가 맛있게 먹으면서 대화에 집중할 수 있어서 좋다.

 

생갈비 숯불구이

 


고기가 부드럽고 맛있었다. 직접 구워 먹을 필요가 없어서 아이를 데리고 먹기가 정말 좋았다. 다 구운 고기는 이렇게 사이드로 밀어놓아야 고기가 타지 않는다.

 

 


배가 불렀지만 맛이 있어서 1인분 추가로 시켰다. 그리고 고기를 구워주시는 직원분에게 팁도 드렸다. 우리나라에서는 팁을 주는 문화가 없는데, 너무 과하지 않은 선에서 팁을 드리면 서빙하시는 분도 기분이 좋고 손님도 기분이 좋다.

 


총평 : 10점 만점에 9점!



서비스와 맛, 위치가 매우 좋다. 다만, 주차가 공용주차장이 아니라 건물 주차장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초행이라면 헷갈릴 수 있다.

 

주차 때문에 1점을 뺐지만, 이 점을 제외하면 모든 면에서 아주 만족스러웠다. 가족 외식으로 소고기를 먹기로 했다면, 동탄에서 더 없이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강추!!

 

 

추천글:

[자동차] - 아이소픽스(ISOFIX) 주니어 카시트 구매 장착 후기

 

아이소픽스(ISOFIX) 주니어 카시트 구매 장착 후기

오늘은 얼마 전에 직접 구입해서 장착한 카시트 후기를 올려볼까 합니다. 제가 이번에 구매한 카시트는요 좀 큰 아이들용이에요. 그러니까 0~3세용은 아니고 4~11세용 이랍니다. 기존에 쓰던 카시

jyyj.tistory.com

[글로배운 연애] - 남자가 여자를 좋아할 때 하는 행동 이것만 확인하면 끝

 

남자가 여자를 좋아할 때 하는 행동 이것만 확인하면 끝

오늘은 남자가 여자를 좋아할 때 하는 행동에 대해서 써보려고 한다. 뭐, 시선을 많이 느끼고, 나한테 잘해주고, 전화 많이하고, 이런 이야기는 다 별로 도움이 안되는 이야기다. 드라마나 영화

jyyj.tistory.com

[먹는거] - [수원] 부대찌개 맛집 두꺼비집

 

[수원] 부대찌개 맛집 두꺼비집

수원 경기도청 벚꽃 축제에 왔다가 배고파서 들어간 집이다. 알고 보니 맛 집으로 소문난 집이었다. 무려 1980년부터 운영되어온 집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지금은 42년차다. 42년!! 어쩐지 부대

jyyj.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