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제품리뷰

QCY T1 사용 후기 및 스펙, 블루투스 페어링 방법

이니셜J 2022. 8. 20. 11:36

 

요즘엔 무선 이어폰 모두 하나쯤은 사용하고 계시죠?

 

물론 삼성 버즈 시리즈나 애플의 에어팟의 성능이 가장 좋습니다. 다만 비싼것이 흠이죠.

 

그래서 쌔컨으로 막 굴릴만한 무선 이어폰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가성비 좋기로 소문난 QCY T1 TWS 블루투스 이어폰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쌔컨으로 쓰기 위해서 직구해서 사용해보니 너무 편리하고 좋아서요.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QCY T1

 

추천글:

[IT 제품리뷰] - JBL GO 휴대용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 사용후기

 

JBL GO 휴대용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 사용후기

오늘은 얼마전에 괌 여행갔을 때 요긴하게 사용한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를 리뷰 해보려고 한다. 부서 행사때 시합에서 이겨서 사은품으로 받은 JBL GO 휴대용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다. 안그래

jyyj.tistory.com

 

 

 

 

QCY T1 TWS 스펙

우선 스펙 먼저 한번 보고 갈게요. 무려 블루투스 V5.0 칩셋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생활방수가 가능한 IPX4급의 방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활방수이기 때문에 절대 물에 담그면 안 돼요! >< 방수라고 하면 물에 담그시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ㅎㅎㅎㅎ

한 번에 4시간가량 음악 감상이 가능하고 충전 크래들에서 총 8번의 충전이 가능하고 양쪽 이어폰을 모두 충전하면 4번의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용하면 할수록 사용시간은 조금씩 줄어들겠죠? 그래도 한 번에 4시간 정도면 충분한 사용시간입니다.

음악을 1~2시간 듣다 보면 귀와 머리가 아프니까요 ㅎㅎ 완충 시간은 2시간입니다.

 

 

 

개봉기 및 외관

택배를 뜯어보니 이렇게 깔끔한 하얀색 패키지에 초록색으로 QCY라고 쓰여있고 안쪽엔 블루투스 이어폰이 잘 들어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옆면에도 깔끔한 글씨체로 QCY라고 쓰여있습니다. 요즘엔 중국 제품도 절대 촌스럽거나 부실하지 않은 것 같아요. 물론 아직 조악한 수준의 마감을 보여주는 제품도 많지만, QCY는 절대 그런 급이 아니었습니다.

 

뒷면엔 QCY T1 TWS의 상세 스펙이 적혀 있었어요. 그리고 바코드와 씰도 보입니다.

봉인을 뜯고 뚜껑을 위로 들어 올리면 이렇게 열리더군요. 블루투스 이어폰 본체와 본체가 들어있는 충전 크래들, 아래쪽 박스엔 USB 케이블과 소형, 대형 팁이 들어있었습니다.

 

오랜만에 리뷰를 하다 보니까 전체 샷을 안 찍었네요~ 그런데 전체 샷 찍을것도 없습니다. ㅎㅎㅎㅎ

아래쪽 박스를 열면 이러게 설명서와 충전용 USB 케이블과 소형, 대형 팁이 들어있었습니다.

 

설명서는 한쪽 면엔 중국어, 한쪽 면엔 영어로 되어 있었습니다. 예전에 이런 거 사면 중국어로만 되어있었던 것과는 사뭇 감회가 다르네요 ㅎㅎㅎㅎ

그런데 충전 USB 케이블은 사용할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너무 짧아요.. -_-;; 팁은 변경할 필요 없이 잘 맞았습니다. 여성분이면 작은 걸로 바꿔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귓구멍에 딱 맞게 들어맞았습니다.

 

짠~ 이게 QCY T1 TWS 본체입니다. 뚜껑이 있는 QCY T1S를 살까도 생각했는데, 회사 선배님들 쓰는 것 보니 뚜껑 전혀 필요 없을 만큼 자성으로 잘 잡아준다고 하고 가격차이도 있고 해서 그냥 기본형인 QCY T1 TWS로 했습니다.

 

충전 크래들의 충전 규격이 쓰여있네요. 5V, 500mA입니다.​ 그리고 이 사진은 충전 크래들 옆면입니다. USB 케이블 꼽는 단자가 있고 왼쪽 오른쪽으로 작은 LED 홀이 보입니다.

충전 중일 때는 아래와 같이 불이 들어옵니다. 아직 자세히 관찰해보진 않았는데 불이 양쪽에 들어오는 것을 봐선 어느 쪽이 충전되고 있는지를 구분해주는 것 같습니다.

 

페어링 방법

충전 크래들에서 QCY T1 TWS를 꺼내면, 자동으로 페어링 모드로 들어갑니다. 흰색과 빨간색 불이 번갈아 가면서 들어옵니다.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메뉴로 들어가서 검색을 누르면 QCY T1 TWS가 나오고 QCY-T1_R 또는 QCY-T1_L 이렇게 좌우 측이 구분돼서 나옵니다. 싸구려 어떤 제품은 구분이 없었는데 이건 역시 디테일이 다릅니다.

 

저는 한쪽으로도 사용해야 해서 양쪽 다 따로 등록을 시켰는데 한쪽만 등록하실 분은 한쪽만 등록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왜냐하면 충전 크래들에서 양쪽 이어폰을 다 꺼내면 자기들끼리 서로 연결되기 때문에 그중 한쪽만 스마트폰만 연결돼도 되는 원리입니다.

 

한손으로 뽑으려고 하니 잘 안되네요. ㅎㅎㅎ 실제로는 바깥쪽으로 밀어주면서 뽑으면 잘 뽑힙니다. 충전 크래들에 넣으면 빨간 불이 들어오는건 충전중이라는 의미에요. 

 

크래들에서 뽑으면 바로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연결되는데 '띠리리!' 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음질 들어본 소감

와! 생각보다 저음도 튼튼하고 출력도 꽤 훌륭했습니다. 물론 고가의 헤드폰과 같은 성능은 보여주지 못하지만, 2만 원 정도라는 가격에 비하면 충전 크래들에 이 정도 음질이라면 진짜 미친 가성비가 틀림없습니다.

제가 몇 년 전에 알리 IE80이라고 하는 소니 IE80 짝퉁 이어폰을 사용했었는데, 그것과 비교했을 때 그것보다 더 음질이 선명하고 좋은 것 같네요. 청각에 엄청 예민하신 분이 아니라면 꽤 훌륭한 음질을 뽑아주니 편하게 막 사용하기 좋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중에 어떤 것들은 딜레이가 있어서 정말 짜증 나는데요. 특히 영상을 볼 때 딜레이가 있으면 환장하죠 ㅎㅎㅎㅎ 그런데 이 제품은 전혀 딜레이가 없었습니다.

 

구매처

저도 최저가 정말 좋아했었는데요, 최저가 찾는다고 30분 정도 비교해보고 찾아서 들어가 보면 검색에 떴던 가격이 또 아니죠.. 쿠폰 받아서 먹여야 하는데 그러면 또 뭐 가입을 해야 하고 어플을 받아야 하고 참.. 한두 번 겪어본 게 아니죠? 그러다 보면 한두 시간은 훌쩍 지나가있습니다.

살아보니, 그런 노력 들어갈 시간에 아이랑 조금이라도 더 놀아주고 이야기 들어주는 게 더 이득인 것 같더라고요.

쿠팡에서는 구입하기 누르고 지문 한번 딱 찍어주면 1분 만에 끝납니다. 그리고 로켓 페이 계좌가 등록되어있어서 포인트도 은근히 잘 쌓입니다. ㅎㅎㅎ

 

추천글:

[일상생활/영양제] - 무릎관절 영양제 MSM275 한달 복용 후기

 

무릎관절 영양제 MSM275 한달 복용 후기

요즘 걷기 운동을 하는데, 조금 무리해서 걸으면 군대에서 다친 무릎이 시큰해져서 걱정을 했었다. 그러다가 걱정만 하지 말고 무릎관절 영양제라도 먹어보자 하는 생각에 사서 먹어본 지비아

jyyj.tistory.com

[IT 제품리뷰] - 무소음 무선 마우스 로지텍 M331 사용 후기

 

무소음 무선 마우스 로지텍 M331 사용 후기

로지텍 M331 완전 무소음 무선 마우스 후기 ​ 오늘은 간단하게 무소음 무선 마우스 로지텍 M331 후기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구입은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구입했습니다. 바로 다음날 오니깐요 ^^

jyyj.tistory.com

[일상생활/자동차] - 차량용 무선 충전기 추천 주파집 QC-5 사용후기

 

차량용 무선 충전기 추천 주파집 QC-5 사용후기

차량용 무선 충전기 추천 주파집 QC-5 사용후기 나는 자차로 매일 운전해서 출퇴근을 한다. 그래서 수많은 핸드폰 거치대를 사용해왔다. ​ 추천글: [자동차] - 자동차 킥매트와 카시트 보호매트

jyyj.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