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제품리뷰

브리츠 사운드바 스피커 BA-MK38 사용후기

이니셜J 2022. 8. 20. 12:08

 

이번 시간에는 브리츠 사운드바 스피커 BA-MK38 내돈내산 구매후기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원래 제가 소비형 인간이 아니다보니 PC용 사운드바 구입을 계속 미뤘습니다.

기존에는 모니터가 TV모니터여서 스피커 내장이었는데, 모니터를 와이드로 바꾸면서 스피커가 필요해졌어요. 그런데, 양쪽으로 놓는 스피커는 줄이 치렁치렁하고 콘센트도 필요하고 그런부분이 꺼려졌거든요. 마침 집에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가 있어서 그걸 연결해서 사용했어요.

 

그런데, 출력도 너무 작고 매번 자동으로 꺼지고 소리 조절 기능도 불편해서 검색해본 뒤 가격과 사이즈, 디자인이 딱 제 마음에 들어서 브리츠 사운드바 스피커 BA-MK38을 구입했습니다.

 

브리츠 사운드바 스피커 BA-MK38

 

 

추천글:

[IT 제품리뷰] -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어고노믹 인체공학 키보드와 마우스 리뷰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어고노믹 인체공학 키보드와 마우스 리뷰

오늘은 제가 손목이 아파서 여기저기 물어보고 구입해서 사용한지 3주 정도 되어가는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어고노믹 키보드 마우스에 대한 실제 사용 후기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리뷰가 조

jyyj.tistory.com

 

 

 

구입하고서 바로 다음날 도착했어요~ 2CH이고, 드라이버 유닛 크기는 40mm 입니다. 두개가 들어있지요~ 물론 해드폰과 마이크 입출력 단자가 있고, 소리조절은 오른쪽 끝에 다이얼 스타일로 달려있습니다.

박스를 뜯으면 이렇게 포장되어 들어있습니다. 물론 박스 포장재도 있었습니다. 설명서(제품 보증서)와 브리츠 사운드바 스피커 BA-MK38 비교적 간략한 구성품이네요.

 

제품 보증서를 살펴보면 무상보증은 1년입니다. 구입후 1개월 이내에 제품 이상시, 새제품으로 교환해주고 그 외에는 무상수리입니다. 소비자 과실시에는 유상수리인점 참고하세요~​

브리츠 사운드바 스피커 BA-MK38의 오른쪽에 이렇게 볼륨조절 다이얼이 있습니다. 최대 한바퀴가 돌아갑니다. 이 다이얼 돌리는 느낌이 꽤 고급스러워요. 저는 이렇게 아날로그적인게 좋더라고요. 아, 음량이 작다는 후기가 있었는데요. 애초에 컴퓨터 볼륨을 조금 높여놓으면 되더라고요. 볼륨 다이얼을 돌려서 음량 조절하면 상당히 세밀하게 음량 조절이 가능했습니다.

 

저는 이정도 볼륨으로 놓고 쓰니 딱 적당했습니다.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마이크 입력과 해드폰 출력은 스피커 뒤쪽에 있었어요. 다른 사운드바 제품들은 이 단자가 앞쪽으로 나와있는 제품들도 있는데, 저는 미관상 별로 좋지 않다고 생각했거든요. 어차피 앞에 있으나 뒤에 있으나 선 길이에 차이가 거의 없기 때문에 저는 일부러 단자가 뒤쪽에 있는 브리츠 사운드바 스피커 BA-MK38로 골랐습니다.

 

뒤쪽을 보면, 모델명과 제조년월, 소비자 상담실 전화번호등이 나와있네요. 중국산이고, 정격전압은 USB로 공급되며 5V입니다. 일반적인 컴퓨터 USB포트에 꼽으면 되는데요.

바로 아래 사진에서 왼쪽 USB 선이 전원입니다. 그리고 초록색은 스피커, 빨간색은 마이크포트에 꼽아주시면 되요. 물론 데스크탑에 꼽으셔야 합니다. 스피커에 꼽으시면 소리 안나와요 ^^

 

바닥면은 이렇게 고무로 되어있어서 쉽게 미끄러지지 않도록 잡아주고 충격을 분산시켜주고 있었어요. 

오른쪽, 왼쪽으로 사운드 드라이버 유닛이 보이네요. 일부러 빛에 비추지 않으면 잘 보이지는 않습니다. 무엇보다 스피커 색상이 은은한 다크실버인데요. 전반적으로 저처럼 검은색 색상으로 깔맞춤을 해놓으셨다면 굉장히 잘 어울립니다.

 

사이즈는 가로 400mm, 세로 60mm, 앞뒤길이 55mm 입니다. 아래 사진은 갖 설치했을때 인데요. 제 모니터는 삼성 와이드 34인치 모니터로 LS34J550W입니다. 모니터 거치대라고 하나요? 받침이 저런 모양이라서 그 위에 올려놓았는데 제법 어울리는 것 같아요.

지금은 짠! 모니터 받침대를 설치하고 책상도 좀 치웠어요. 훨씬 깔끔한 느낌이죠? 브리츠 사운드바 스피커 BA-MK38를 모니터 받침대 밑으로 넣을수도 있는데요. 저는 책을 읽을 때, 독서대를 쓰기 때문에 모니터 받침 밑으로 키보드를 넣어놓고 독서대를 가져다 놓고 책을 읽기 위해서 이렇게 세팅을 했습니다. 

 

이런 느낌으로 말이죠 ^^ 아무쪼록 너무 마음에 드는 스피커 입니다. 브랜드도 사운드 명가 브리츠! 로고도 마음에 듭니다.​ 가장 중요한게 음질이죠? 가격대비 음질도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PC에서 음질이 이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해요. 사실 제가 귀가 예민한 편은 아닌데 특별히 노이즈나 불편함을 못느낄 정도이니 만족합니다. 물론 고가의 우퍼가 들어간 스피커에 비하면 많이 모자르겠지만 아무튼 가격과 디자인 등 다방면으로 고려해볼때, 이정도 사운드면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간략한 내돈내산 브리츠 사운드바 스피커 BA-MK38 구매 후기 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추천글:

[일상생활/자동차] - 아이소픽스(ISOFIX) 주니어 카시트 구매 장착 후기

 

아이소픽스(ISOFIX) 주니어 카시트 구매 장착 후기

오늘은 얼마 전에 직접 구입해서 장착한 카시트 후기를 올려볼까 합니다. 제가 이번에 구매한 카시트는요 좀 큰 아이들용이에요. 그러니까 0~3세용은 아니고 4~11세용 이랍니다. 기존에 쓰던 카시

jyyj.tistory.com

[IT 제품리뷰] - 무소음 무선 마우스 로지텍 M331 사용 후기

 

무소음 무선 마우스 로지텍 M331 사용 후기

로지텍 M331 완전 무소음 무선 마우스 후기 ​ 오늘은 간단하게 무소음 무선 마우스 로지텍 M331 후기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구입은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구입했습니다. 바로 다음날 오니깐요 ^^

jyyj.tistory.com

[문화˙연예/인터넷문화] - 킹리적 갓심 뜻과 해석

 

킹리적 갓심 뜻과 해석

킹리적 갓심 뜻과 해석 요즘에는 인터넷 용어, 신조어 등이 너무 많이 만들어집니다. 인터넷이나 메신저를 통한 대화가 활발한 10대~20대에서 많이 유통되는데요. ​ 하나의 문화 현상이므로 좋

jyyj.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