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제품리뷰

무선이어폰 암유발.. 진짜일까??

이니셜J 2021. 8. 8. 14:14

 

무선이어폰 암유발.. 진짜일까??

 

 

최근에 무선이어폰이 암유발을 한다는 기사를 보게 되었다.

 

그런데 결론적으로는 가짜 뉴스였다. 애초에 무선이어폰이이 암을 유발한다면 어떻게 시중에 출시가 되었겠는가?

 

참 그런 가짜 뉴스를 만드는 언론은 아예 면허를 뺐어야 하는게 아닌가 하는 마음이 든다.

 

주파수

 

 

 

애초에 우리가 노출되는 전자기파는 우리가 매일 노출되는 빛의 일종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다. 나는 공대를 나와서 퓨리에변환등을 배웠고, 그래서 그 전자파가 매우 짧은 단파가 아닌 이상에야 우리 몸에 침투가 거의 되지 않는다는 것도 안다.

 

아무리 우리 몸에 집중적으로 흡수되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하지만, WHO에서 지난 30년간 전 세계에서 이뤄진 2만 5천건 이상의 연구 결과를 종합한 결과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는 증거를 발견할 수 없다"는 결론을 지었다.

 

그리고 무선이어폰에서 나오는 전자파는 휴대폰보다 훨씬 낮은 수치이기 때문에 암유발이 된다는 이야기는 얼토당토 않는 이야기다. 휴대폰이 출시되려면 정말 수많은 전자기파 관련 시험을 통과해야 하기 때문이다.

무선이어폰 사용기

나는 무선 이어폰을 사용한지 벌써 5년 정도는 된 것 같다. 다행이도 아직까지 암유발이 되진 않았다. ㅋㅋㅋ 처음엔 꽤 비싼 제품을 썼었다. 중국 출장때 중국에서 구입한 Jabra사의 Rox라는 제품이었다.

지브라 록스

 

이때는 블로그를 안 할때여서 리뷰글은 없다. 이때부터 블로그를 했더라면 블로그 최적화도 되어있었을거고 기록도 많이 남아있어서 참 좋았을 텐데.. 갑자기 이야기가 샜다...

아무튼 이때 구입한 금액은 중국 위엔으로 599위엔이었으니 180원을 곱하면 10만원이 조금 넘는 정도다.

지브라 록스 2

 

이때 구입한 곳은 중국 북경에서 전자상가가 밀집한 지역이었다. 지하철을 타고 가서 구입했다. 우리나라 용산 전자상가 갔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었다. 살짝 겁이 나기도 했지만, 그만큼 이 제품이 너무나 갖고 싶었던 기억이 난다.

북경 중관춘

 

그런데 이 제품은 두개의 이어폰 모듈이 선으로 연결되어있는 타입이라서 고개를 이쪽저쪽으로 돌리다보면 자꾸 한쪽으로 줄이 쏠려서 좀 불편했다.

그러다 다음으로 사용한 제품은 저렴한 중소기업 제품을 사용했다. 완전 줄이 없는 코드프리 제품인 아콘 프리버드 X1이라는 제품이다. 쿠팡에서 2만원인가 주고 구입했었다.

작고 가볍고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함에도 불구하고 적당히 들을만한 사운드를 들려주었기에 애용하며 사용했다. 줄이 없다는 점은 정말 너무나 편했다. 그리고 Jebra Rox에 비하면 사운드도 그다지 빠지지 않아서 이때부터 굳이 비싼 제품을 쓸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이 제품은 단점이 있었는데, 충전용 USB케이블이 전용 케이블이 필요했다. 그리고 충전독이 없는 초기 무선이어폰 형태라서 잃어버리기 쉬운 단점도 있었고 결국 한쪽을 잃어버린채로 3개월인가를 한쪽으로 써오다가 결국 나머지 한쪽도 잃어버렸다.

그 이후 산 제품은 QCY T1이다. 이 제품은 3만원 정도? 정말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다. 나는 현재 이 제품을 쓰고 있다.

그런데, 이 제품도 단점이 있다. 스마트폰에 블루투스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한 채로 QCY T1을 연결하면 음악이 재생이 되긴 하는데 중간중간 계속 끊기는것 처럼 들린다. 주파수 간섭이 일어나서 그렇다.

아직까진 조금 불편하긴 하지만 동시에 사용하지만 않으면 문제가 없기 때문에 잘 쓰고 있긴하다. 이 제품이 고장나거나 잃어버리면 삼성 갤럭시 버즈를 사면 될것 같다. 아무튼 결론은 무선이어폰 암유발은 정말 X소리다.

 

 

추천글:

[IT 제품리뷰] - QCY T1 사용 후기 및 스펙, 블루투스 페어링 방법

 

QCY T1 사용 후기 및 스펙, 블루투스 페어링 방법

QCY T1 TWS 구매후기 및 레알 사용 후기 오늘은 가성비 좋기로 소문난 QCY T1 TWS 블루투스 이어폰을 제가 직구해서 사용해보니 너무 편리하고 좋아서 리뷰를 해보고자 합니다. ^^ ​ QCY T1 TWS 스펙 우

jyyj.tistory.com

[IT 제품리뷰] - 브리츠 사운드바 스피커 BA-MK38 사용후기

 

브리츠 사운드바 스피커 BA-MK38 사용후기

이번 시간에는 브리츠 사운드바 스피커 BA-MK38 내돈내산 구매후기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원래 제가 소비형 인간이 아니다보니 PC용 사운드바 구입을 계속 미뤘습니다. ​ 기존에는 모니터가 TV모

jyyj.tistory.com

[IT 제품리뷰] - 마샬 액톤 블루투스 스피커 스펙 및 후기

 

마샬 액톤 블루투스 스피커 스펙 및 후기

지난 일요일엔 하루종일 혼자 집안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보냈다. 책도 읽고 차도 마시고 주중에 못한 집안일도 하면서 말이다. 이렇게 휴식을 취할때면 자주 마샬 스피커로 음악을 틀어놓는다.

jyyj.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