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자동차

아이소픽스(ISOFIX) 주니어 카시트 구매 장착 후기

이니셜J 2022. 8. 8. 23:12

 

오늘은 얼마 전에 직접 구입해서 장착한 카시트 후기를 올려볼까 합니다. 제가 이번에 구매한 카시트는요 좀 큰 아이들용이에요. 그러니까 0~3세용은 아니고 4~11세용 이랍니다. 기존에 쓰던 카시트가 조금 작아지기도 했고, 새컨카에도 카시트가 필요하겠다 싶어서요.

​​

제품명은 에어보스 제이원 고정형 아이소픽스 카시트 이고요.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라고 해서 구입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KC인증 마크가 보이네요. 사실 구입해놓고 귀차니즘으로 한참 설치를 안하다가 거의 한달만에 설치를 했습니다. ㅋㅋㅋㅋ

 

설치하려고 지하 주차장으로 가져왔습니다. 색상은 우리 아이가 핑크를 좋아하긴 하는데 이 제품은 핑크가 없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원래 핑크는 없어~ 하면서 그나마 덜 칙칙한 블루로 했습니다. 

제가 만약 이 카시트를 만드는 에어보스 사장이고 아이를 키워봤다면 분명 핑크, 블루, 그래이, 베이지 요정도 라인으로 했을텐데 참 센스가 없네요 ㅎㅎㅎ​

 

 

추천글:

[일상생활/자동차] - 자동차 킥매트와 카시트 보호매트 사용 후기

 

자동차 킥매트와 카시트 보호매트 사용 후기

*제 돈주고 산 리얼 후기 임을 먼저 밝혀드립니다* 아이가 있는 집은 자동차에 카시트를 설치해서 사용하고 계시죠? 이건 선택이 아니라 필수랍니다. ​ 어쨌거나 저희 집도 당연히 카시트를 사

jyyj.tistory.com

 

조립방법

박스에서 에어보스 아이소픽스 카시트를 꺼냈습니다. 비닐안에 들어있네요. 비닐을 벗겨봅니다.​

비닐을 벗기면 이렇게 엉덩이로 앉는 부분과 등받이 부분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제가 에어보스 아이소픽스 카시트를 선택한 이유는 우선 첫째로 아이소픽스 기능이 있는 카시트이기 때문입니다. 여기 위로 튀어나온 양쪽의 고리 두개가 보이시죠? 이게 아이소픽스인데요. 

2010년 이후에 출시되는 모든 차량에는 이 아이소픽스를 설치할 수 있는 고리가 의무적으로 포함되어야 하도록 법이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안전벨트만으로 카시트를 고정시는것보다 훨씬 견고하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 레버를 이용하면 길이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에어보스 아이소픽스 카시트의 등받이 아래쪽을 보면 고리같이 생긴 부위들이 있는데요. 이걸 카시트 의자쪽에 걸어서 일으켜 세워주면 딸깍 하고 견고하게 결합됩니다.

 

끼우는 영상도 찍으려고 했는데 아내가 먼저 집으로 가버려서 찍지 못했네요 ㅎㅎㅎㅎ ㅠㅠ 어쨌거나~ 완성~ 나중에 애가 더 크면 등받이는 떼어내고 의자만 설치해서 부스터로 사용하면 된다고 하네요.

 

아이소픽스(ISOFIX) 설치방법

이제 이걸 차에 설치해봅니다. 저희집 쎄컨카는 레이 민트인데요. 2019년 모델입니다. 뒷좌석 등받이 아래쪽에 손가락을 넣어보면 고리가 있습니다. 거기에 끼워주면 딸깍하고 결합이 됩니다. 

완성~ 딸아이도 같이 올라가버려서 급하게 차에 있던 토끼 인형을 앉혀봅니다. 안전밸트도 매줘봅니다.

우히힝~ 이게 뭐임~ 궁예가 되었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실제로 아이가 이렇게 밸트가 매어지면 큰일나겠죠? 에어보스 마크가 있는 곳에 아이 머리가 온다고 가정하고 상상해보시면 됩니다. 아이가 앉으면 이제 레이 안전밸트를 맬수 있게 되었습니다~

레이는 진짜 경차가 아닌 것 같습니다. 정말 넓네요. ㅎㅎㅎ

 

설명서를 보면 설치 순서와 주의사항등이 적혀 있습니다. 안전밸트를 어떻게 매어야 하는지도 나와있으니 참고하세요~

에어보스 아이소픽스 카시트 구매처는 쿠팡입니다. 6만6천원에 샀습니다. 지금은 가격이 어떨지 모르겠네요~ 저는 쿠팡이 바로 다음날 보내줘서 무조건 로켓배송으로 삽니다.

 

몇천원 싼거보다 바로 다음날 오는게 더 좋다고 생각해서요. 나중에 어디서 샀는지 찾는것도 귀찮고... 쿠팡이 짱입니다 ^^ 구매 원하시는 분들은 다른 후기도 더 읽어보시고 구입하세요. 우리애는 이제 창밖이 보인다고 대단히 만족하네요~~

 

쿠팡 링크는 댓글로 남겨두겠습니다~

 

 

추천글:

[IT 제품리뷰] - 스마트폰 삼각대 블루투스 셀카봉 리뷰 INTO 셀루미 BT-400

 

스마트폰 삼각대 블루투스 셀카봉 리뷰 INTO 셀루미 BT-400

필드 라운딩 할때 사용하기 위해서 스마트폰 셀카봉을 하나 구입했다. 1년정도 사용을 하고 있는데도 고장이 없고 잘 작동한다. 그래서 리뷰를 남겨본다. 내가 구입한 셀카봉은 INTO 셀루미 BT-400

jyyj.tistory.com

[여행˙맛집/맛집] - 편의점 수입맥주 추천 14종 맛 품평

 

편의점 수입맥주 추천 14종 맛 품평

오늘은 내가 좋아하는 편의점 수입맥주 14종에 대해서 지극히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맛 품명을 해본다. 수입맥주는 우리나라 맥주들처럼 맛이 하향 평준화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아무렇게나 선

jyyj.tistory.com

[일상생활/자동차] - K5 에바크리닝 DIY 후기!

 

K5 에바크리닝 DIY 후기!

이번 주말에는 이미 한참 늦었지만 퀴퀴한 에어컨 냄새를 잡기 위해 셀프로 에바 클리닝 작업을 했다. 하고 나니 실내가 엄청 상쾌하다. 진즉에할껄! 자동차 공조시스템은 에어컨 작동시 에바포

jyyj.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