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연예/인터넷문화

어깨걸이 풍조(극락조) 이거 합성이죠?

이니셜J 2022. 8. 6. 11:39

 

 

이거 합성한 사람 누구냐? 

 

처음엔 이게 뭐지? 함성인가? 했는데 ㅋㅋㅋ

이 새의 이름은 어깨걸이 풍조라고 한다.

극락조의 한 종이다.

 

 

추천글:

[인터넷문화] - 뽀시래기 뜻, 댕댕이 뜻 알려드립니다.

 

뽀시래기 뜻, 댕댕이 뜻 알려드립니다.

뽀시래기 뜻, 댕댕이 뜻 알려드립니다. 오늘은 제가 개인적으로 궁금해서 찾아보았던 '뽀시래기 뜻'과 '댕댕이 뜻'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뽀시래기 뜻 뽀시래기는 원래 경상도 지방과

jyyj.tistory.com

 

 

 

 

파푸아뉴기니 지역에 서식하는데,

숫컷만 저런 형태를 가지고 있고

암컷은 평범한 참새와 비슷한

외형을 가지고 있다.

 

비현실적으로 느껴지는 이 외모는

어설프게 그림을 그린것 같지만

사실 실제 모습 그대로다.

 

 

처음엔 적으로부터 자신을 지키기 위해서

몸을 부풀려서 위협하는 행위인 줄 알았는데,

어깨걸이 극락조(풍조)가

가슴에 있는 파란 깃털과

목덜미의 깃털을 새워서 깡총깡총

뛰는 이 행동은 사실은 구애 춤이라고 한다.

 

 

신기하고 다소 쇼킹한 비주얼때문에

너무 귀엽운데 사실은 이녀석은 숫컷이고

매우 고달픈 삶을 살고 있다고 한다.

암컷의 개체수가 굉장히 적어서

숫컷들이 구애를 해서 짝짓기 하는것이

굉장히 치열하다고 한다.

그래서 이정도로 과한 구애춤이

탄생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극락조는 독특한

구애춤을 가진 것으로 유명하다.

 

암컷들은 평균 10번~20번정도의

구애춤을 받고나서야 짝짓기에 응하는데,

암컷들도 더 크고 화려한 숫컷의

구애춤에 짝짓기를 한다고 하니

참 재미있다. ㅋㅋ

어깨걸이 극락조(풍조)는

평소에는 이렇게 가만히 있다가

마음에 드는 암컷이 근처에 나타나면

방해가되는 잔가지가 없는곳에가서

암컨을 부른다음,

가슴깃털과 목덜미 깃털을 쫙~

펼치고 이렇게 멋진 모습으로 춤을 춘다.

ㅋㅋㅋㅋㅋ

뭔가 목도리 도마뱀 같기도 하고..

구애춤이라는 점에서는

공작새와 비슷한 매커니즘 같다.

아무튼 재미있는 새를 알게됬다.

ㅎㅎㅎㅎㅎ

 

 

찾아보니,

어깨걸이 풍조에 대한 다큐가 있다.

EBS 다큐프라임에서 방송한 다큐인데,

길이기 길지 않으니 한번 시행보시길 권한다.

 

 

 

재미있는 글:

[인터넷문화] - 흑우 뜻, '흑우 없제?' 의미 설명

 

흑우 뜻, '흑우 없제?' 의미 설명

요즘 들어 재미있는 인터넷 용어를 알게되서 공유차 포스팅을 한다. 인터넷에서 돌아다니는 짤방을 보면 이런 표현을 흔히 볼 수 있다. 여긴 흑우 없제?? 아니면, '이런! 내가 흑우 였다니!ㅠㅠ'

jyyj.tistory.com

[먹는거] - 편의점 수입맥주 추천 14종 맛 품평

 

편의점 수입맥주 추천 14종 맛 품평

오늘은 내가 좋아하는 편의점 수입맥주 14종에 대해서 지극히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맛 품명을 해본다. 수입맥주는 우리나라 맥주들처럼 맛이 하향 평준화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아무렇게나 선

jyyj.tistory.com

[인터넷문화] - BJ지삐 대박이네 (약 후방주의)

 

BJ지삐 대박이네 (약 후방주의)

BJ지삐라는 아프리카 여캠 BJ를 우연히 알게 되었다. 얼굴도 약간 수지를 닮은것 같고 무엇보다 몸매가 정말 와우~ 자연 G컵이라고 하니 완전 대한민국 상위 1% 베이글이 분명하다. 대충 몇개 훑어

jyyj.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