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생활정보

세탁조클리너로 드럼세탁기 통세척 후기

이니셜J 2022. 8. 9. 11:12

 

오늘은 그동안 미뤄왔던 우리집

드럼 세탁기 통세척 후기를 올립니다.

세탁조 클리너를 넣고 돌리면 간단하더라구요.

세탁기는 통돌이 세탁기이든,

드럼세탁기이든, 주기적으로

세탁기통세척을 꼭 해줘야 하는데요.

그렇지 않으면,

세탁물에서 나온 찌꺼기가 쌓여서

아무리 좋은 세제와 섬유 유연제를 써도

 

빨래 후에 옷에서 불쾌한 냄새가 나거나

오히려 세탁물이 더 오염될수도 있습니다.

 

만약, 세탁을 해도 옷에서

냄새가 잘 안가시는 경우에는

세탁조 크리닝을 한번 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세탁조 클리너 구입 개봉​

제가 구입한 세탁조클리너는

닥터데이즈 세탁조클리너 입니다.​

​후기를 보니 통세척이 잘 된다고 하더라구요.

 

 

뒤쪽을 보면 사용할때의 주의사항과​

화학물질의 등록 및 평가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한 표시사항이 잘 나와있고,

박스 옆을 보면 사용방법이 잘 나와 있습니다.

식물성 계면활성제와 식물발효 EM

효소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세탁조의 뒷면에 숨어있는

찌든 때와, 곰팡이, 세균등을

효과적으로 청소하는

자연 친화적인 클리너라고 하네요.

 

월 1회 정도 사용하면 충분하다고 하네요.

 

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셔서 사용하면 됩니다.

 

 

 

세탁조 클리너 사용방법

  1. 일반/드럼 세탁기에 세탁조 클리너를 1봉지 넣는다. (1회에 1봉지)
  2. 35도이상의 미온수로 1~2시간 불려서 완전히 녹여준다.
  3. 표준코스(세탁/헹굼/탈수) 과정을 1~2회 작동시켜준 후 깨끗한 물로 헹궈준다.

 

닥터데이즈 세탁조클리너로 세탁기통세척을

하기위해 박스를 열어봅니다!​

세탁조클리너가 한 박스에 3개씩 들어있네요!

1번에 1봉지씩 사용하면 되니까,

2박스면 6달이나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유통기한은 3년이니 넉넉하네요~

세탁기 통세척 전후 비교

자, 이제 저희집 세탁기통세척 하러 가봅시다~

먼저 현재 상태를 한번 확인해 봅니다.​

윽~~ 부끄럽게도 세탁조 안에

얼룩과 찌꺼기가 보이네요~ㅜㅜ

평소엔 몰랐는데 자세히 보면 이렇습니다.

 

한봉지 뜯어어서 세탁조 안에 부어줍니다.

그런데, 봉지를 뜯을 때 조심하셔야 되요.

팍! 하고 흘릴 수 있으니 살살 뜯어주세요.

조심조심 뜯거나 세탁조 안에

손을 넣고 뜯으면 흘릴 걱정을 안해도 됩니다.

 

저는 불림으로 한번 돌려주고

끝나면 무세제 통세척을 한번 더 해줬습니다.

원래는 미지근한 40도 정도의 물에

미리 불려서 넣어주면 더 좋다고 하네요.​

그러면 아래처럼 촥촥촥촥~~

돌아가는데, 거품이 보글보글 올라옵니다.

 

왠지 거품들이 각종 찌든때와 세균,

곰팡이를 모두 씻어줄 것 같아요.

 

불림과 무세재 통세척까지 하느라

총 3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그런데, 확실히 보람이 있네요.

내부가 깨끗해진거 보이시나요?

생각했던것보다 훨씬 깨끗해지네요.

이정도로 깨끗해질줄은 몰랐습니다.

그리고 세탁조 안에서 나던

꿉꿉한 냄새도 안납니다.

 

저는 완전 대만족 입니다!

한달에 한번 정도는 청소를 해줘야겠네요.

요즘엔 이런 세탁조클리너도 있고

참 편리한 세상입니다 ㅎㅎㅎ

 

 

추천글:

[일상생활/생활정보] - 용인 리바트 아울렛 방문 후기 + 꿀팁

 

용인 리바트 아울렛 방문 후기 + 꿀팁

몇 주전에 용인리바트상설매장을 다녀왔다~ 이사를 위해 새 가구를 구입하기 위해서! ​ ​ ​ 주소: 경기 용인시 처인구 남사읍 경기동로 316 전화: 031-331-9130 영업시간: 매일 10시~18시30분

jyyj.tistory.com

[IT 제품리뷰] - JBL GO 휴대용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 사용후기

 

JBL GO 휴대용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 사용후기

오늘은 얼마전에 괌 여행갔을 때 요긴하게 사용한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를 리뷰 해보려고 한다. 부서 행사때 시합에서 이겨서 사은품으로 받은 JBL GO 휴대용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다. 안그래

jyyj.tistory.com

[일상생활/생활정보] - 키친아트 라면포트(KP-1007FT) 세척 방법 및 사용 후기

 

키친아트 라면포트(KP-1007FT) 세척 방법 및 사용 후기

​ 이번엔 출장을 앞두고 그동안 왜 이걸 안샀을까 싶은 라면포트 (KP-1007FT) 후기입니다. 주방기구로 유명한 키친아트 제품이고요. 처음 라면포트 사면 세척을 잘해야 한다고 해서 저도 검색해보

jyyj.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