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글로배운 연애

남자가 여자를 좋아할 때 하는 행동 이것만 확인하면 끝

이니셜J 2021. 9. 11. 14:54

 

오늘은 남자가 여자를 좋아할 때 하는 행동에 대해서 써보려고 한다.

 

시선을 많이 느끼고, 나한테 잘해주고, 전화 많이하고, 이런 이야기들은 별로 도움이 안되는 이야기다.

 

 

드라마나 영화에서 흔히 사용하는 소재 중에 이런게 있다.

 

어느날 갑자기 등장한 훈남이 나를 물끄러미 쳐다 보는게 느껴진다.

 

레쓰비도 몰래 자리에 놓고 가고, 괜히 뭐하냐고 연락해서 시시콜콜한 농담이나하고 친한척이다.

 

썸타는 듯 알콩달콩 지냈는데 어느날 진지한 목소리로 만나자고 한다.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메이크업 빡시게 하고 만나러 갔더니, 저번에 나랑 이야기 하던 그 친구 소개좀 시켜 달라고 진지한 표정으로 부탁을 받는 장면 말이다. shit!

 

 

 

분명 이 여자는 시선, 관심, 연락, 다 받았다. 과연 이것들 만으로 구별 할 수 있을까?

 

마냥 기다리는 것 말고 이 남자가 나를 좋아하는지 확실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이불킥은 이제 그만 차고, 필자의 이야기를 잘 들어보자.

 

 

지난 글:

[글로배운 연애] - 내가 소개팅 후 연락을 안한 이유

 

내가 소개팅 후 연락을 안한 이유

이번에는 소개팅 후 연락에 대한 남자 심리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우선, 남자 입장에서 아주 분명하고 명확한 사실인데 여자 입장에선 아주 헷갈리는게 있다. 분명히 소개팅 할때는

jyyj.tistory.com

 

 

선뜻 들어주기 어려운 부탁을 해라!

결론부터 말하자면, 남자에게 들어주기 어려운 부탁을 해보면 바로 답이 나온다.

 

남자는 좋아하는 여자가 생기면 어떻게 이 마음을 표현할지 전전긍긍하게 된다.

 

그리고 중요한건, 한두번 거절의 쓴맛을 본 남자라면 당연히 이 여자도 나에게 관심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 하고 싶어 한다.

 

여기서 성격에 따라서 여러가지 행동 패턴이 나타날 수 있다.

 

계속해서 자주 말을 걸어서 관심을 표현하고 대화 속에서 힌트를 얻으려는 유형, 은근히 챙겨주는 방법을 써서 관심을 표현하고 얼마나 좋아하는지 살펴 보는 유형, 이 여자의 괜히 불쌍한 친구에게 접근해서 여자에 대한 정보를 얻으려는 유형도 있고, 정말 다양한 형태가 나타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 남자들은 공통적으로 이 여자에게 고백했을때 거절당하지 않고 '나도 널 좋아해..' 라는 말을 들을 수 있을지 없을지에 대한 확신을 얻는 것이다.

 

거절 당할 바에야 차라리 고백을 안하는 편이 낫다는 경험을 해왔기 때문이다.

 

특히나 직장내에서 혹은 학교, 교회 등.. 보통은 내 생활 반경과 밀접하게 닿아 있을 수록 더더욱 그런 성향을 보이게 된다.

 

최대한 확실한 증거를 찾을 때 까지 고백하기를 주저하면서 이 여자의 주변을 빙빙~ 맴돌게 된다.

 

그 때, 이 목마른 남자에게 안 물고는 못베기는 커다란 떡밥을 던져주자!

 

나... 정말 이런 말은 안 하려고 했는데.. 정말 급해서 그래.. 200만원만 빌려줄 수 있어? 이유는 묻지 말고..

 

 

한 결혼정보 회사에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좋아하는 사람에게 은근히 마음을 표현하는 방법으로 여자는 은근슬쩍 자연스러운 스킨쉽을 통해 관심을 표현한다는 응답이 1위였고, 남자는 도와달라고 하지 않아도 은근슬쩍 도와준다라는 응답이 1위 였다고 한다.

 

이제 이 남자는 고통스러운 번민에 휩싸인다.

 

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여자가 위기의 처해 있다! 누구에게도 아닌 나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있다고!

 

게다가 나의 경제적인 능력도 어필 할 수 있는 이런 기회를 놓칠 순 없지!

 

그까잇 2백만원쯤은 사랑을 위해선 돈도 아니지!

 

여기서 액수는 가변적이다.

 

이 남자의 한달 월급에서 생존에 필요한 최소 금액을 뺀 정도를 부탁하는게 제일 좋다.

 

그리고 꼭 그 금액이 아니어도 괜찮다는 여지를 주는게 현명하다.

 

조금 잔인하다고 생각되는가? 아니다. 이건 남자나 여자나 모두 WIN WIN하는 확실한 방법이다.

 

무사히 돈을 빌렸다면 99%는 확실하다고 봐도 무방하다.

 

약속 기간안에 돈을 돌려주고 고마움의 표시로 술을 사라.

 

그 뒤에 너무 급한 돈 이었는데 정말 고마웠다고..

 

오빠가 있어서 너무 의지가 되고 좋다고 표현하라.

 

이제 하루 이틀내에 고백해오는 오빠를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


돈을 빌려달라고 해 보는 것이 그래도 안내킨다면 다른 방법을 부탁을 해도 된다.

 

선뜻 들어주기 어려운 부탁일수록 좋다.

 

남자가 여자를 좋아하는지 알아보는 방법은 이게 가장 확실하다.

 

지난 글:

[글로배운 연애] - 남자가 첫사랑을 잊지 못하는 이유

 

남자가 첫사랑을 잊지 못하는 이유

오늘은 남자가 첫사랑을 잊지 못하는 이유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한다. 분명 여자들도 첫사랑에 대한 추억을 간직하고 살아간다고 나는 생각한다. 하지만 첫사랑에 대한 기억을 남자들만큼

jyyj.tistory.com

[글로배운 연애] - 결혼 생각 없는 남자친구 속마음

 

결혼 생각 없는 남자친구 속마음

오늘은 결혼생각이 없는 남자친구의 속마음을 들여다 보자. 한 여자와 한 남자가 만나 서로 사귀는 사이가 됬다. 시간이 흘러 1년,2년이 지나고 30대가 되면 슬슬 결혼 적령기가 찾아온다. 요즘엔

jyyj.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