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글로배운 연애

내가 생각하는 소개팅 어플의 본질

이니셜J 2022. 7. 25. 17:46

 

오늘은 소개팅어플의 본질을 다뤄보려고 한다.

 

필자가 리즈 시절 현재의 와이프를 다시 만나기 전에

 

그당시 유행하던 소개팅 어플을 친구들과 함께 3달 정도

 

이용했던 시기의 경험이다.

 

결론적으로 소개팅 어플때문에 와이프를 다시 만날 수 있었다.

 

이게 무슨 소리일까? 

 

무슨 이야기를 하는지 한번 들어볼까?

 

 

 

 

추천글:

[글로배운 연애] - 남자생일선물 남자들이 좋아하는 선물 TOP5 알려드립니다

 

남자생일선물 남자들이 좋아하는 선물 TOP5 알려드립니다

제가 연애를 하던 때에도 그랬고 지금도 그렇고 연애 기간 동안 ​ 가장 힘들었던 것 한가지를 꼽으라면 애인의 선물을 고르는 일 이었을거에요. ​ 데이트 장소 고르는것 만큼이나 남자들에겐

jyyj.tistory.com

 

 

누구세요?..

 

소개팅 어플은 누구나 쉽게 다운로드만 받으면 사용할 수 있다.

 

자, 이게 장점 일까? 단점 일까?

 

결론부터 말하면 나쁜의도로 이 어플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장점이고,

 

정말 좋은 의도로 이 어플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단점이다.

 

소개팅어플은 자신의 신분을 숨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소개팅어플회사가 기본적인 인증절차는 가지고 있지만,

 

너무 그 인증 절차가 복잡하고 시간과 비용이 많이들면 그 소개팅 어플을 사용하려는 사람이 줄어들 것이다.

 

이런 소개팅어플의 특징은 점유율과 이용율에 매우 민감하다.

 

'신분확인을 강화하면 이용자가 줄어들고 신분확인을 낮추면 이용자의 질이 떨어진다.'

 

회사가 망하지 않으려면 결국 쉽고 간단하게 최소한의 신원확인만 하게 되어있다.

 

이 말은 내가 소개팅어플을 통해 만난 내 앞에 있는 이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전혀 알 수 없다는 이야기다.

 

다단계 모집원이나 보험영업, 꽃뱀, 개인정보탈취 등의 목적을 갖고 앞에 앉아있을수도 있다.

 

 

다른 글:

[글로배운 연애] - 어장관리남 특징 완벽 분석

 

어장관리남 특징 완벽 분석

오늘은 듣기만 해도 기분이 나빠지는 어장관리하는 남자의 특징과 그 심리를 파악하고 어장관리 당하지 않는 방법까지 알아보려고 한다. 어장관리는 얼핏보면 썸과 비슷한데 동시에 여러명과

jyyj.tistory.com

[글로배운 연애] - 내가 소개팅 후 연락을 안한 이유

 

내가 소개팅 후 연락을 안한 이유

이번에는 소개팅 후 연락에 대한 남자 심리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우선, 남자 입장에서 아주 분명하고 명확한 사실인데 여자 입장에선 아주 헷갈리는게 있다. 분명히 소개팅 할때는

jyyj.tistory.com

 

 

 

그 안에 괜찮은사람이 없다

 

어떤 사람들이 소개팅어플을 이용해서 이성을 만나려고 할지 생각해보자.

 

물론 진짜로 주변에 괜찮은 사람을 소개시켜줄 친구나 지인이 없을 수도 있다.

 

게다가 직장이 남자만 일하는곳이거나 여자만일하는곳일수도 있다.

 

하지만, 인간은 혼자서만 살아갈 수 없다.

 

어떤방식으로든 타인과 관계를 맺고 살아가야만 한다.

 

솔직히 말해서 주선자가 없는게 아니고 주선을 안해주는게 맞다.

 

내가 충분히 괜찮은 사람이라면 분명 좋은사람 소개 시켜주려고 할것이다.

 

소개팅 어플로 만난 사람은 주선자가 없기 때문에 마음먹고 잠수타면 그 관계는 바로 끝이다.

 

결국, 쉽게 만나고 쉽게 헤어지고 싶은 사람이라면 소개팅 어플을 사용하라고 권하고 싶다.

 

 

 

남자만 득실거린다

 

어플 이용자 입장에선 남녀 사용비율을 알 수 없다.

 

자연계의 동물들을 잘 관찰해보면 아주 흔한 암수의 행동 양식 차이가 보이는데,

 

수컷은 다른 경쟁 상대와 싸워서 최대한 많은 암컷을 차지하려는 행동을 하고

 

암컷은 가장 쎈 수컷을 차지하려고 한다.

 

암컷은 자식을 직접 임신해서 낳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가장 우수한 수컷을 원한다.

 

반면에 수컷들은 최대한 많은 암컷을 차지하는게 유전자를 퍼트리는데 유리하다.

 

비단 이런 행동은 인간에게도 예외는 아니다.

 

물론 인간은 고도로 발달된 이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본능으로만 배우자를 선택하진 않는다.

 

하지만 본능의 영향이 없다고는 말할 수 없다.

 

남자는 짧은시간에 많은 여자를 만나는 것 자체가 목적일 수 있고,

 

여자는 그중에서 정말 괜찮은 사람을 골라내는 것이 목적이 되기 쉽다.

 

그럼 소개팅 어플은 누구에게 더 좋은 환경을 제공하는가?

 

그래서 남자만 득실거린다.

 

소개팅어플 개발회사는 이런 사실을 아주 잘 알고있다.

 

그래서 어떻게 할까? 여성 회원을 모집하는데 아주 많은 혜택을 제공하게 되어있다.

 

그 혜택이란 이런거다.

 

남자의 신분확인을 어렵게 하고 여자의 신분확인을 상대적으로 쉽게 하거나

 

유료 결재 서비스를 1회 무료 제공한다거나 가짜 프로필을 섞는다거나

 

아무튼 비율을 맞추기위해 인위적인 노력을 많이 기울이게 되어있다.

 

하지만 반대로 장점도 몇가지 있다.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던가, 다양한 사람을 만날 수 있다던가 하는 부분도 있다.

 

정말로 순수한 의도로 좋은 사람 만나려고 소개팅 어플을 이용했는데, 정말 좋은 사람을 만날 수도 있다.

 

필자는 소개팅 어플로 이성을 3명 만나보았다.

 

하지만 일관되게도 그 끝이 다 안좋았다.

 

사실, 신분을 속이거나 보험을 팔려고 온 사람은 없었다.

 

물론 나에게도 잘못이 있다.

 

상대방이 내 기대치에 못 미치거나 단점이 발견되거나 상황이 여의치 않으면

 

쉽게 관계를 끝냈던 부분도 있다.

 

하지만 결론적으로 소개팅 어플의 본질은

 

쉽게 이성을 만나는 것을 도와주는 매개체 라는 점 이다.

 

이게 장점일지, 단점일지는 여러분의 판단에 맡겨두겠다.

 

 

 

내 경험상, 소개팅 어플로 만나본 이성들은

 

공통적으로 내가 살아온 이야기에 별 관심이 없었다.

 

나 자체에대한 관심은 없고 내가 가진 외모, 배경과 조건에만 관심이 있었다.

 

내가 자신들이 원하는 것을 줄 수 있는 사람인지에만 관심이 있었다.

 

어쩔 수 없다.

 

애초에 소개팅어플은 그 사람의 외모, 배경, 조건만 보고 선택하는 시스템이니까.

 

더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을거란 내 자만심은 보기 좋게 무너졌고,

 

우울의 나락에 빠져서 허우적 거리고 있을 때,

 

헤어졌던 전 여친 즉, 지금의 와이프가 나를 건져내 주었다.

 

지금의 와이프야말로 진심으로 나를 마음으로 사랑해주는 사람이구나..

 

그 사실을 깨닫게 해주었으니 소개팅 어플이 그런 면에선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어쨌든 말하고 싶었던 결론은 '소개팅 어플... 별로다. 사용하지 마라' 이다.

 

 

추천글:

[글로배운 연애] - 바람둥이 특징 10가지 알아두자

 

바람둥이 특징 10가지 알아두자

바람둥이의 바람피우는 행위는 고치기가 매우 힘들다. 왜냐하면 바람을 피웠을때, 느끼는 쾌락 보상이 매우 강렬하고 불규칙적이기 때문에 도박중독자의 중독 매커니즘과 비슷하다. 그래서 바

jyyj.tistory.com

[글로배운 연애] - 남자꼬시는법 진짜로 통한다!

 

남자꼬시는법 진짜로 통한다!

학교에서, 직장에서 그리고 평소 알고지내던 그 오빠를 비롯해서 심지어 우리 아빠! 내 동생! 과장님! 남사친 까지! 세상의 모든 남자들이 나를 좋아하도록 만드는 비법을 알려드리려고 한다. 엥

jyyj.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