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골프

화산체육공원 파3골프장 후기 : 이용요금, 이용 가능 시간, 홀정보

이니셜J 2021. 8. 9. 08:19

 

주말에 친구와 파3를 다녀왔다.

평소에는 스크린 골프장과 인도어 연습장만 다녔다.

곧 머리 올리러 가기 때문에 숏게임 감각을 익히기 위해서다.

 

왜 화산인지 모르겠는데..

화산체육공원의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자.

 

 

 

 

  • 주소: 경기도 화성시 송산동 91
  • 전화: 031-220-8100
  • 영업시간: 매일 오전 6:00~오후 9:00

 

화산 체육공원 홈페이지 참고

 

화산체육공원

 

www.suwonudc.co.kr

 

 

아래는 화산 체육공원 소개인데, 알고 보니 시에서 운영하는 곳이다.

하수처리장이기 때문에 입구 쪽에서는 하수 냄새가 조금 나는데 계속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니다.

 

화산체육공원

 

 

추천글:

[먹는거] - [수원] 부대찌개 맛집 두꺼비집

 

[수원] 부대찌개 맛집 두꺼비집

수원 경기도청 벚꽃 축제에 왔다가 배고파서 들어간 집이다. 알고 보니 맛 집으로 소문난 집이었다. 무려 1980년부터 운영되어온 집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지금은 42년차다. 42년!! 어쩐지 부대

jyyj.tistory.com

 

파3 이용요금

파3 이용요금은 아래와 같다. 쿠폰을 구입해서 이용하는 것이 가장 효율이 좋다. 처음 방문 했을때는 한번 이용해보고 마음에 들면 쿠폰을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한다.

화산체육공원 파3 이용요금

 

파3 운영시간

궁금한 사람이 있을 것 같아 파3 운영 시간도 올려본다.

 

  • [동절기] 오전 9시 ~ 오후 6시
  • [하절기] 오전 7시 ~ 오후 8시

 

주중 아침(9시 이전)에 오면 혼자서도 이용할 수 있다.

단, 다른 이용객이 있을 경우 조인 한다.

보통은 2명이나 3명 정도씩 이용하는 것 같다.

 

화산체육공원 파3 이용시간

 

우리는 요금을 결제하고 2시 40분 티업 배정받았다.

지금은 12시인데...?

 

인도어 연습장에서 한 시간 연습을 하고도 시간이 남아서 라면 한 그릇씩 사 먹었다.

매점이 있는데 가격이 바깥에 있는 분식집 보다는 약간 비싸니 참고하자.

 

그리고 나서 시간을 맞춰 파3 장으로 이동한다.

본관 건물 2층으로 올라가면 이동할 수 있다.

 

뒤로는 인도어 연습장이 보인다.

혹시 궁금한 사람 있을까 봐 골프 인도어 연습장 이용 시간과 가격도 올려본다.

 

화산체육공원 골프 연습장 운영시간

화산체육공원 인도어연습장

골프시설 이용요금

매일 방문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정기회원보다 쿠폰을 구입해서 이용하는 것이 가장 경제적이다. 정기권을 이용해봤는데, 일주일에 2~3번 가다보니 효율이 떨어진다고 느껴졌다.

화산 체육공원 골프연습장 이용요금

 

 

파3 이용후기

파3 경기장 입구가 보인다.
앞에 보이는 관리인한테 티켓을 보여주면 된다.

 

 

 

아래와 같이 9홀이 배치되어 있다.
최대 거리 100미터. 규모가 중간 정도 되는 것 같다.

오늘은 3,4,5,6,7 홀을 두 바퀴 돌면 된다고 한다.

 

 

 

2005년에 만들어진 것 같다. 우리나라는 '세계 최초' 이런 타이틀을 정말 좋아하는 것 같다. 골프장 상태는 최초이긴 한데 최고는 아닌 것 같다. 기왕이면 최고가 최초보다 더 나을텐데 ㅎㅎㅎ

 

 

 

친구가 보인다. 이제 골프 시작한지 1달 된 병아리다. ㅋㅋㅋㅋ

진행실 앞에 골프 백은 놔두고 피칭웨지와 샌드웨지, 퍼터 이렇게 3개만 가지고 출발.

TIP : 하프백을 빌려주니 하프백을 이용하면 좋다.

 

 

 

여긴 1번 홀이다. 패스~ 

 

 

 

3번 홀로 가는 길.

9번 홀 워터 해저드가 보인다.

파3에 워터 헤저드라니.. ㅋㅋ

 

 

 

3번 홀에 도착~

100 미터 짜리 홀이다.
클럽은 피칭 웨지가 적당하다.

 

 

 

홀까지 거리가 꽤 있어 보인다.
사진으로는 깃발이 잘 안 보인다.

 

 

 

친구부터 샷!!

볼은 오른쪽 오비 지역으로 ㅎㅎㅎㅎ

다시 치게 해줬다.

 

나는 온그린은 실패.
그린 근처에 떨어뜨리는데 성공~

친구도 근처에 떨어뜨렸다.

 

 

 

걸어가다 보니 선수? 선수 지망생으로 보이는 여성분과 코치로 보이는 분이 보인다.

골프웨어를 차려입고 샷도 아주 정갈했다. 나도 레슨을 좀 받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동이동~

 

 

 

여기는 5번 홀이다.

이번에도 100미터.

 

중간에 워터 해저드가 있다.
친구는 벙커 ㅎㅎ

 

 

6번 홀은 70미터~
샌드로 가볍게 쳐주자.

아직 그린에 앞 팀이 플레이 중이다.

 

 

 

7번 홀 가는 길에 나무가 있다.
바람이 불때마다 꽃잎이 날린다.

여기도 70미터.

 

친구는 홀에서 약간 벗어났고
나는 홀 12시 방향에 온그린~

 

친구 칩샷이 거의 들어갈 뻔했다.
1개월 만에 샷 버디를 할 뻔했다. ㅎㅎㅎㅎ

 

 

얼른 홀아웃 하고 다시 3번 홀로 돌아왔다.

 

아직 앞 팀이 플레이 중이라서

벚꽃나무 아래서 기념샷 찍고 놀았다.

 

포스팅하려고 보니 웬 후덕한 아재가 서있다....

몸매가 너무 안좋아서 차마 올릴수는 없겠다.

관리 좀 해야지..

 

남은 한 바퀴 휘리릭~ 돌았다.
나오는 길에 발견한 안전 수칙과 이용안내.

잇님들은 입장할 때 체크하면 좋을듯하다.

 

 

플레이가 너무 저질이라 동영상은 올리기를 포기한다.

지금까지 화산체육공원 파3골프장 이용후기였다.

 

 

추천글:

[먹는거] - [동탄] 생갈비 맛집 하우정 숯불구이 다녀온 후기!

 

[동탄] 생갈비 맛집 하우정 숯불구이 다녀온 후기!

주말에 장인어른과 장모님이 올라오셨다. 처제도 조카 보고 싶다며 합류했다. 어떤 메뉴를 먹을까 하다가 역시 가족 모임에는 소고기라는 결론을 냈다. 검색을 해본 결과, 가까운 곳 중에서 동

jyyj.tistory.com

[먹는거] - [동탄] 산이내린밥상 곤드레밥집 후기

 

[동탄] 산이내린밥상 곤드레밥집 후기

오늘은 내 생일이어서 가족들과 함께 식사를 하게 되었다. 식구수가 좀 되기 때문에 큰 식당에 가야했는데, 규모가 크면서도 맛도 있고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이라는 조건을 고려해볼

jyyj.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