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연예/인터넷문화

자강두천, 자강두병 뜻과 유래

이니셜J 2022. 8. 7. 13:50

 

자강두천, 자강두병 뜻과 유래


오늘도 아주 재미있는 인터넷 신조어를 가져왔습니다.

자강두천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사자성어 같습니다만.. 절대 그런 뜻이 아닙니다 ㅋㅋㅋ

자매품 자강두병도 있습니다.

 

 

 

추천글:

[IT 제품리뷰] - 무소음 무선 마우스 로지텍 M331 사용 후기

 

무소음 무선 마우스 로지텍 M331 사용 후기

로지텍 M331 완전 무소음 무선 마우스 후기 ​ 오늘은 간단하게 무소음 무선 마우스 로지텍 M331 후기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구입은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구입했습니다. 바로 다음날 오니깐요 ^^

jyyj.tistory.com

 

 

 

 

자강두천, 자강두병 뜻과 유래

 

 

자강두천의 뜻은 '자존심 강한 두 천재의 대결' 이란 문장의 줄임말 입니다. 

롤은 모두 아시죠? 그 게임에 유명한 프로 게이머 페이커가 새벽에 도파라는 게이머와 대결을 했는데, 평소 페이커다운 실력이 나오지 않고 발컨을 보여줍니다. 게다가 둘다 그런 상태로 호각으로 싸우는 모습이 마치 '병림픽' 같은 느낌도 줍니다.

그런데도 저런 제목으로 유튜브에 영상이 올라 온 것이죠.

 

물론 클릭을 유도하기 위한 편집자의 과도한 뻥튀기때문이긴 했지만.. 

아무튼 이 단어는 그냥 묻히는 듯 했으나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둘다 못하거나 둘다 병맛인데 서로 자존심을 세우며 대립할때 반어적인 표현으로 사용되기 시작하며 인기를 얻게 되어 널리 퍼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실제로 자존심 강한 두 천재의 대결 양상이 펼쳐지는 경우도 있기에 약간 혼용되어 사용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실제 의미인 자강두병도 쓰입니다만, 이건 너무 노골적으로 디스를 하는 단어라서 자강두병보단 여전히 자강두천이 더 많이 쓰이는 편 입니다.

자강두천, 자강두병 예시

자강두병의 정석.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이러는 걸까요? 

자강두천의 정석.

 

위 만화는 화가로 전향한 미우라 켄타로라는 작가의 작품 베르세르크라는 작품입니다.

아래는 소설가로 전향한 토가시 요시히로의 헌터X헌터 라는 작품의 한 장면 입니다.

일본 만화계의 자강두천이라고 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부턴 자강두천이라고 해야 할지 자강두병이라고 해야할지 우열을 가리기 힘든 예시들 입니다. 그냥 편의상 자강두천이라고 해둘께요. ㅎㅎㅎ

 

자존심 강한 두 천재의 주차 대결.jpg

 

자존심 강한 두 천재의 중고거래 밀당.jpg

 

자존심 강한 두 천재의 싸움대결.jpg

 

자존심 강한 두 천재의 정치대결.jpg

 

자존심 강한 두 천재의 연애 밀당.jpg

 

 

재미있는 글:

[인터넷문화] - 동년배 드립 뜻과 유래

 

동년배 드립 뜻과 유래

동년배 드립 뜻과 유래. 오늘은 정말 재미있는 표현 하나 가져왔습니다. ​ 바로 동년배 드립인데요. 바로 아래의 짤에서 이 전설적인 동년배 드립이 시작 되었습니다. ㅋㅋ ​ ​ ​ 네이버의

jyyj.tistory.com

[인터넷문화] - 뇌절 뜻, 유래 알려드립니다

 

뇌절 뜻, 유래 알려드립니다

뇌절 뜻, 유래 알려드립니다. 오늘은 재미있는 인터넷 용어 "뇌절했다"에 대해서 그 뜻과 유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뜻을 아는 사람끼리 쓰면 재미있지만, 모르는 사람에게 사용하면 어리둥

jyyj.tistory.com

[인터넷문화] - 탈룰라 뜻과 유래, 탈룰라 짤 모음

 

탈룰라 뜻과 유래, 탈룰라 짤 모음

탈룰라 뜻과 유래, 탈룰라 짤 모음 혹시 "태세전환이 탈룰라급이다."라는 말 한 번쯤 들어보셨나요? 도대체 탈룰라가 뭘까요? 아래 내용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 탈룰라 뜻과 유래 탈룰라의

jyyj.tistory.com

[인터넷문화] - 떼껄룩 무슨 뜻 일까요?

 

떼껄룩 무슨 뜻 일까요?

떼껄룩 무슨 뜻 일까요? ​ 요즘 유행하는 말 중에서 고양이를 떼껄룩이라고 부르는 경우를 보셨을 거에요. 저도 처음엔 떼껄룩? 그게 무슨 말이지? 했었습니다. ​ 이건 정말 유래를 모르면 절

jyyj.tistory.com

[인터넷문화] - 박찬호 연봉, 장인어른 재산 그리고 박찬호가 투머치토커인 이유!

 

박찬호 연봉, 장인어른 재산 그리고 박찬호가 투머치토커인 이유!

박찬호 연봉과 장인어른 재산, 그리고 박찬호가 투머치토커인 이유 한번 알아볼까요? 오늘은 심심풀이로 박찬호 연봉 한번 알아보기로 해요~ 박찬호 연봉알아보기 전에 박찬호, 그는 누구인가?

jyyj.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