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연예/인터넷문화

삼귀다 뜻 넘모넘모 귀엽네요 (+오저치고, 만반잘부, 꾸안꾸)

이니셜J 2022. 8. 8. 10:40

 

오늘은 삼귀다라는 뜻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처음엔 무슨 말인가 했어요.

 

ㅋㅋㅋ 그런데 뜻을 알고 보니 참 귀엽다는 생각이 드네요.

 

 

추천글:

[IT 제품리뷰] -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어고노믹 인체공학 키보드와 마우스 리뷰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어고노믹 인체공학 키보드와 마우스 리뷰

오늘은 제가 사용한 지 3주 정도 되어가는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어고노믹 키보드 마우스에 대한 레알 사용 후기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리뷰가 조금 길어질 수도 있는데, 이런 제품은 꼼꼼한

jyyj.tistory.com

 

 

 

삼귀다 뜻

삼귀다라는 뜻은 사귀기 전에 썸 타는 관계에서 사귀는 관계가 되기 직전의 단계를 말하는 거라고 해요.

사(4)귀는 단계는 아니고 그렇다고 썸 타는 관계보단 약간 더 서로에게 호감을 느끼고 조금 있으면 사(4)귈것 같은 사이이니까 삼(3)귀는 사이죠 ㅎㅎㅎ

이 용어는 사실 놀랍지만, 이미 국어사전에 실린 단어입니다. 저는 이런 말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스스로 아재 인증인가 봅니다. 어린 친구들은 이런 단어를 많이 사용해 왔나 봐요 ㅎㅎ

 

 

사실 삼귀는 단계라는 건 서로 마음은 확인했지만 아직 정식으로 사귀자는 약속은 하지 않은 사이니까 좀 애매할 수 있는 사이인데 삼귀는 사이라는 단어가 그 모호함을 조금은 잡아주는 듯한 느낌이 있습니다. 

요즘 취업, 결혼, 연애까지도 포기한 삼포세대라고 많이들 하죠? 그래서 책임질 연애는 못하지만 그전 단계까지 만이라도 누리게 해주세요. 뭐 그런 니즈에서 생겨난 말 일 수도 있다고 비약을 해봅니다. ㅎㅎㅎ

그리고 이렇게 우리말 날씨에선 삼귀다는 말의 뜻을 설명해 주기도 했었네요. ㅎㅎㅎ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등장한 신조어들​

지난 5월 11일 방영된 전지적 참견 시점 제53화에선 카더가든이 출현했고 절친인 강민경이 나왔습니다. 카더가든은 더 팬이라는 음악 프로그램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었죠~ 노래들도 참 좋아요. 이번 기회에 한번 들어보시는 것도? ^^

이 둘이 90년생 절친 사이라니 참 아이러니하죠? ㅎㅎㅎ 카더가든은 90년생 나훈아라는 별명도 있다고 하네요 ㅎㅎ 

둘이 오붓하게 대화하며 술+밥하는 걸 보니 흐뭇하네요 ㅎㅎ 이렇게 서로 놀리기도 하고 말이죠~

그런데 갑자기 강민경이 어디서 들었는지 신조어 퀴즈를 내기 시작합니다.

어렵게 떠올린 신조어는 오저치고 였는데요. 오저치고가 뭐죠?? 

"오저치고는 오늘 저녁 치킨 고" 의 줄임말이었네요 ㅎㅎㅎ 이거 왠지 앞으로 많이 써먹을 것 같은데요? 말 나온 김에 오저치고? ㅎㅎㅎㅎ 

그리고 절친이 의외로 간단히 맞추자 강민경이 살짝 당황하네요. 왠지 강민경은 못 맞췄던 게 아닐까요? ㅎㅎㅎ

그러더니 이번에는 새로운 문제를 냅니다. 새로운 문제는 바로 오늘 알려드린 삼귀다였어요.

그런데 카더가든이 너무 아재 같은 대답을 해버립니다. 삼삼하게 귀엽다? ㅋㅋㅋㅋ

삼촌한테 귀여움 받고 자랐다? ㅋㅋㅋ 

삼겹살 귀신이다? 아무 말이나 막 ㅎㅎㅎ 애쓰네요~ 

결국 강민경이 답을 알려주었습니다. ㅎㅎㅎ 역시 카더가든의 반응은 시원치 않네요 ㅎㅎㅎ 저도 사실 그다지 별 반응이 없었습니다. 사용할 일이 없어서 일까요? ㅋㅋㅋ 그냥 그렇구나~ 싶습니다. 조금 귀여운 느낌은 있네요 ㅎㅎ

이 모습을 지켜본 출연자들은 저마다 알고 있는 신조어를 꺼냅니다. 희한하게 모두 퀴즈의 형식입니다. ㅎㅎㅎ 네. 그렇죠. 우리들에게 신조어는 퀴즈입니다. ㅠㅠ

송은희가 낸 신조어 퀴즈는 만반잘부입니다. 

만반잘부?? 정답은 "만나서 반갑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라고 하네요 ㅎㅎㅎㅎ 이건 뭐.. ㅎㅎㅎ

그렇다면 꾸안꾸는 뭘까요?

꾸안꾸의 뜻은 

"꾸민듯 안 꾸몄지만 꾸민거같다." 라고 하네요 ㅎㅎㅎㅎㅎㅎ 평상시 귀찮아서 잘 안 꾸미는 저에겐 테어 나서 처음 들어보는 말이네요. 이런 말 해줄 사람도 별로 주변에 없는 것 같습니다. ㅎㅎ

그 외에도 하트 변천사도 소개가 되었어요. 1세대 하트에서부터 4세대 하트까지요. ㅎㅎㅎ 참 어렵네요~

마지막 사진이 참 와닿습니다. ^^

 

남은 주말도 잘 보내세요!!

 

 

 

추천글:

[인터넷문화] - 킹리적 갓심 뜻과 해석

 

킹리적 갓심 뜻과 해석

킹리적 갓심 뜻과 해석 요즘에는 인터넷 용어, 신조어 등이 너무 많이 만들어집니다. 인터넷이나 메신저를 통한 대화가 활발한 10대~20대에서 많이 유통되는데요. ​ 하나의 문화 현상이므로 좋

jyyj.tistory.com

[인터넷문화] - 미쳤습니까 휴먼?

 

미쳤습니까 휴먼?

미쳤습니까 휴먼? 오늘 알려드릴 드립은 "미쳤습니까 휴먼?" 입니다. ​ 뭔가 이상한 행동을 하거나 의외의 말을 하거나 아무튼 "미쳤나?" 라고 말하면 되지, 왜 뒤에 '휴먼'이 붙는 걸까요? 이건

jyyj.tistory.com

[인터넷문화] - 아프리카 BJ 순위별 별풍선 수입 (1~5위)

 

아프리카 BJ 순위별 별풍선 수입 (1~5위)

아프리카 BJ 순위별 (1~5위) 별풍선 수입 공개! 오늘은 드디어 아프리카 BJ 별풍선 수입 순위 5위에서 1위까지 알아보는 시간이다. ​ 사실 저번 포스팅에서 10위에서 1위까지 공유해보려고 했는데,

jyyj.tistory.com